본문 바로가기

우리끼리 이야기/주인장

[ 주인장 ] File&Folder Rename 0.7 <- 업데이트!!


File&Folder Rename이 0.7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습니다..

- ver 0.6 ☞ ver 0.7 수정사항 -
1. 파일 이름,확장자, 경로를 txt파일로 생성하는 기능 추가
2. 특정 확장자 설정을 통해 리스트에 추가 및 제외 기능 추가
   [ 이로 인해 ini파일 추가생성(미사용시 ini파일 필요없음) ]

3. text창에서 파일&폴더명 변경가능하도록 따로 창 생성.
4. 메인화면에서 Enter & Esc 버튼 동작하지 않도록 수정
5. 끝내기 버튼 삭제 [ 우측 상단 X로 종료시켜주세요 ]
6. 내부적으로 소스 수정 & 기타 오류 수정.

메인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부분적으로 변화가 있습니다. 끝내기 버튼 위치에 텍스트 출력 버튼이 생겼고, 상단에 버튼 두개와 체크 박스가 생겼습니다.

1. 텍스트 출력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
순서와 경로, 확장자는 선택가능하며, 순서는 그냥 카운트 입니다.
하단에 파일 이름을 적을수 있습니다. 미 입력시 YYYY-MM-DD #000 이런식으로 파일이 순차적으로 생깁니다.
txt파일 생기는 위치는 File&Folder Rename 0.7.exe 파일이 존재하는 폴더에 생성됩니다.

2. 텍스트 창에서 변경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뜹니다.
총라인이 표시되며, 현재 커서가 있는위치도 표시됩니다.
참고사항은 창 하단에 존재하며,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Reload버튼은 말 그대로 다시 로드하는겁니다.
이 창 자체에선 일괄 추가 삭제 등이 불가능합니다. 프로그램 특성상 거기까진 힘드네요..ㅎ

3. 특정 확장자 설정 창으로 누르면 다음과 같이 뜹니다.
확장자는 총 5개까지 생성됩니다. 추가 제외 선택 라디오 버튼을 선택하고 확장자 입력하시면 됩니다.
메인창에 있는 체크박스가 체크가 되어야 동작합니다. 위 창에서 확인버튼을 누르면 자동 체크가 됩니다.
확인버튼을 누르면 ini파일이 자동 생성되며, 존재하는경우 새로운 설정된 사항으로 변경 될겁니다.
ini파일은 txt파일 생성과 동일하게 File&Folder Rename 0.7.exe 파일이 위치한 폴더에 생깁니다.
위 창에서 ini파일을 생성후 다음번에 프로그램을 이용시 변동사항이 없으면 메인화면에서 체크하고 파일을 드래그&드롭으로 추가하면 원하는 파일만 선택 추가될겁니다.

※ 확장자 설정시 간혹 오류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ini에 파일을 쓰는 도중 에러가 발생하였습니다. "
    이유를 알수 없더라고요~ 그러한 경우엔 ini파일을 삭제후 다시 이용해 보세요..^^


이번에 추가된 기능의 전체적인 사용 방법입니다.. 두서없이 적은거 같네요~
이번에 업데이트 하면서 중요한 부분을 건드렸더니, 문제가 발생 여지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테스트를 많이 해보긴 했지만, 실제로 사용해 보고 문제 발생시 댓글로 알려주세요.
그리고, 추가기능이나 개선사항 등은 절 기쁘게 한답니다~ 언제든지 적어주세요..
다음 업데이트시 참고 하겠습니다..^^ㅋ

파일은 아래에~~ 슈웅~~


그리고 배포는 마음대로 하시되, 출처는 분명히 해주세요~~^^ㅋ


#1 - 기존 0.7버전에 [ 텍스트창에서변경 ]에서 특정 윈도우운영체제에서의 문제점과 정상입력했는데도 불구하고 파일명를 제대로 인식못하는 문제점이 발견되서 특별히 버전수정없이 해당 기능을 보안 수정하여 다시 업로드 했습니다. 기존 수정버전이 아닌걸 다운받으신분께 죄송드리며, 수정된 파일을 다시 받으시길 바랍니다.